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ƒν™œμ •λ³΄

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을 μ €ν•΄ν•˜λŠ” λΆ€λͺ¨μ˜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

by πŸ“Ί πŸ©πŸ§³πŸΆπŸ–πŸ©πŸ”Ž 2024. 2. 27.
λ°˜μ‘ν˜•

λ‚΄-아이-ꡐ윑-잘λͺ»λœ-μŠ΅κ΄€-섬넀일
λ‚΄ 아이 ꡐ윑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

λΆ€λͺ¨λ‹˜μ€ μ•„μ΄μ˜ μ‚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선생이며,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κ°€μž₯ 큰 영ν–₯λ ₯을 가진 μ‚¬λžŒ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μ˜ 행동과 μŠ΅κ΄€μ€ μ•„μ΄μ˜ 인격 ν˜•μ„±μ— 큰 역할을 ν•˜λ©°, 아이가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΄λŸ¬ν•œ μš”μ†ŒλŠ”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κΉŠμ€ μž„νŒ©νŠΈλ₯Ό 미치게 λ©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λ•Œλ‘œλŠ” λΆ€λͺ¨μ˜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μ΄ 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을 μ €ν•΄ν•˜κ±°λ‚˜ μ•„μ΄μ˜ λ°œμ „μ„ λ°©ν•΄ν•˜λŠ” 원인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을 λ°©ν•΄ν•˜λŠ” λΆ€λͺ¨μ˜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μ— λŒ€ν•΄ 8가지 μ£Όμš” 사항을 μžμ„Ένžˆ μ‚΄νŽ΄λ³΄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1. 아이 μ•žμ—μ„œ 뢀뢀싸움

λΆ€λΆ€κ°„μ˜ κ°ˆλ“±μ€ λΆˆκ°€ν”Όν•˜κ²Œ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§€λ§Œ, 아이 μ•žμ—μ„œ μ‹Έμš°λŠ” 것은 ν”Ό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어린아이듀은 λΆ€λͺ¨μ˜ 싸움을 보고 큰 곡포λ₯Ό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•„μ΄μ˜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μ—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아이가 μ‚¬λžŒ κ°„μ˜ 관계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˜•μ„±ν•˜λŠ” 데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2. 남 μ•žμ—μ„œ 아이 λΉ„λ‚œ

아이λ₯Ό λΉ„λ‚œν•˜λŠ” 말은 μ•„μ΄μ˜ μžμ‘΄κ°μ„ μ €ν•˜μ‹œν‚€λ©°, 아이가 λΆ€λͺ¨μ—κ²Œ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뢀정적 감정을 κ°€μ§€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 μ•„μ΄λŠ” λΆ€λͺ¨μ˜ 말을 깊이 μ‹¬κ°ν•˜κ²Œ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―€λ‘œ, λΆ€λͺ¨μ˜ 말 ν•œλ§ˆλ””κ°€ μ•„μ΄μ˜ μžμ•„μ‘΄μ€‘κ°κ³Ό μžμ‹ κ°μ—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3. μ•„μ΄μ—κ²Œ 뢀정적인 감정 전달

"λ„ˆ λ•Œλ¬Έμ— λ‚΄κ°€ λͺ» μ‚΄μ•„"λΌλŠ” 말은 μ•„μ΄μ—κ²Œ 뢀정적인 감정을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 이런 말은 μ•„μ΄μ˜ μžμ‹ κ°μ„ μ €ν•˜μ‹œν‚€λ©°, 아이λ₯Ό μœ„μΆ•λ˜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 아이가 λΆ€λͺ¨μ—κ²Œ 뢀정적인 감정을 받아듀이면, 그것이 μ•„μ΄μ˜ μ •μ„œμ  μ•ˆμ •μ„ μ €ν•΄ν•˜κ³ , μžμ‹ κ°κ³Ό μžμ•„μ‘΄μ€‘κ°μ„ 갉아먹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아이가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Έμ‹ν•˜λŠ” 데 큰 도움이 λ˜λŠ” λΆ€λͺ¨μ˜ 긍정적인 인식과 κ²©λ €λŠ” 아이가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데 ꡉμž₯히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4. 개인 곡간 μΉ¨λ²”

아이든 μ–΄λ₯Έμ΄λ“  λˆ„κ΅¬λ‚˜ μžμ‹ λ§Œμ˜ 곡간을 가지고, κ·Έ 곡간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΄μ˜ 방을 λ¬΄μž‘μ • λ’€μ§€κ±°λ‚˜, μ•„μ΄μ˜ μ‚¬μƒν™œμ— λ¬΄λ¦¬ν•˜κ²Œ κ°„μ„­ν•˜λŠ” 행동은 μ•„μ΄μ—κ²Œ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행동은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Άˆμ•ˆκ°μ„ 쀄 수 있으며, 아이가 λΆ€λͺ¨μ—κ²Œ 비밀을 가지고 μˆ¨κΈ°λŠ” 행동을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5. μ‹œ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μ••λ°•κ³Ό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μž”μ†Œλ¦¬

"10초 μ•ˆμ— ν•΄!", "5λΆ„ λ‚¨μ•˜μ–΄!" λ“±μ˜ μ‹œκ°„μ— λŒ€ν•œ 압박은 μ•„μ΄μ—κ²Œ 슀트레슀λ₯Ό μ£Όλ©°, μ‹€μˆ˜λ₯Ό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λΆ€λͺ¨μ˜ μž”μ†Œλ¦¬λŠ” 아이가 슀슀둜 μƒκ°ν•˜κ³  νŒλ‹¨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μ €ν•˜μ‹œν‚€λŠ” 원인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•„μ΄μ˜ 독립적인 사고λ ₯을 λ°©ν•΄ν•˜λ©°, 아이가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μ €ν•˜μ‹œν‚€λŠ” κ²°κ³Όλ₯Ό μ΄ˆλž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6. κ³Όλ„ν•œ κΈ°λŒ€κ° λΆ€μ—¬

"λ„ˆλ§Œ 잘되면 돼"λΌλŠ” 말은 μ•„μ΄μ—κ²Œ 큰 뢀담감을 μ€λ‹ˆλ‹€. 이런 말은 아이가 μ•žμœΌλ‘œ ν•΄μ•Ό ν•  일에 λŒ€ν•΄ 압박감을 느끼게 λ§Œλ“€λ©°, μ•„μ΄μ˜ 슀트레슀λ₯Ό μ¦κ°€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μ˜ κΈ°λŒ€μ™€ 압박은 μ•„μ΄μ˜ 자유둜운 μ„±μž₯을 λ°©ν•΄ν•˜λ©°, 아이가 μžμ‹ μ˜ ν₯미와 열정을 λ°œκ²¬ν•˜λŠ” 것을 μ–΄λ ΅κ²Œ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7. 반볡적인 μž”μ†Œλ¦¬

μž”μ†Œλ¦¬λŠ” ν•œ 번이면 μΆ©λΆ„ν•©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κ°€ λ§ν•œ λ‚΄μš©μ„ 반볡적으둜 λ˜ν’€μ΄ν•˜λ©΄, μ•„μ΄λŠ” 이λ₯Ό λ¬΄μ‹œ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아이가 λΆ€λͺ¨μ˜ 말을 κ²½μ²­ν•˜λŠ” μŠ΅κ΄€μ„ μžƒκ²Œ λ§Œλ“€λ©°, λΆ€λͺ¨μ™€μ˜ μ†Œν†΅μ΄ μ›ν™œν•˜μ§€ μ•Š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8. 약속을 지킀지 μ•ŠλŠ” 행동

"λ‚˜μ€‘μ— ν•΄μ€„κ²Œ"λΌλŠ” 말은 λΆ€λͺ¨μ˜ 신뒰도λ₯Ό μ €ν•˜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κ°€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약속을 μ–΄κΈ°λ©΄, μ•„μ΄λŠ” λΆ€λͺ¨λ₯Ό μ‹ λ’°ν•˜μ§€ μ•Š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•„μ΄μ˜ 심리적 μ•ˆμ •κ°μ„ 깨트리고, λΆ€λͺ¨μ— λŒ€ν•œ μ•ˆμ „κ°μ„ μžƒκ²Œ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κ²°λ‘ 

μ§€κΈˆκΉŒμ§€ 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을 μ €ν•΄ν•˜λŠ” λΆ€λͺ¨μ˜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 8가지λ₯Ό μ‚΄νŽ΄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λΆ€λͺ¨λ‘œ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잘λͺ»λœ μŠ΅κ΄€μ„ κ°œμ„ 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μ˜ κ±΄κ°•ν•œ μ„±μž₯을 λ•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λ…Έ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κ³Ό λ°œμ „μ€ λΆ€λͺ¨μ˜ 행동과 μŠ΅κ΄€μ— 크게 μ˜μ‘΄ν•˜λ―€λ‘œ, λΆ€λͺ¨λ‘œμ„œλŠ” 항상 μžμ‹ μ˜ 행동을 λŒμ•„λ³΄κ³ , μ•„μ΄μ—κ²Œ 쒋은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λŠ” 긍정적인 μŠ΅κ΄€μ„ μœ μ§€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

λŒ“κΈ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