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반렀견

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 μ‹œ λ°˜λ“œμ‹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“€

by πŸ“Ί πŸ©πŸ§³πŸΆπŸ–πŸ©πŸ”Ž 2023. 11. 17.
λ°˜μ‘ν˜•

κ°•μ•„μ§€-ν›ˆλ ¨-μ‹œ-ν”Όν•΄μ•Ό-ν• -μ‹€μˆ˜λ“€!-섬넀일
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 μ‹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“€!

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 μ‹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“€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³ , 효과적인 ν›ˆλ ¨ 방법에 λŒ€ν•œ νŒ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일관성 μ—†λŠ” ν›ˆλ ¨, κ³Όλ„ν•œ ν›ˆλ ¨, 강압적인 ν›ˆλ ¨, 잘λͺ»λœ μ‹œκΈ°μ˜ ν›ˆλ ¨, ν›ˆλ ¨ μ‹œκ°„μ˜ λΆ€μ‘± λ“±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“€μ„ μ˜ˆλ°©ν•˜κ³ , 반렀견과의 관계λ₯Ό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ν›ˆλ ¨ 방법을 λ°°μš°μ„Έμš”.

 

 

 

 

1. ν›ˆλ ¨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μ€ 반렀견과 μ†Œμœ μž μ‚¬μ΄μ˜ μ†Œν†΅μ„ 돕고, 반렀견이 μ‚¬νšŒμ  기쀀에 λ§žλŠ” 행동을 배울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›ˆλ ¨μ„ 잘λͺ» μ§„ν–‰ν•˜λ©΄ λ°˜λ €κ²¬μ—κ²Œ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˜€λŠ˜μ€ 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 μ‹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λ €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2.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“€

1) 일관성 μ—†λŠ” ν›ˆλ ¨

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일관성 μžˆλŠ” 행동을 톡해 λΉ λ₯΄κ²Œ λ°°μ›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›ˆλ ¨ 쀑에 ν–‰λ™μ΄λ‚˜ λͺ…λ Ήμ–΄κ°€ 일관성 μ—†λ‹€λ©΄,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ν˜Όλž€μŠ€λŸ¬μ›Œ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–΄λ–€ λ•ŒλŠ”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†ŒνŒŒμ— μ˜¬λΌκ°€λŠ” 것을 ν—ˆμš©ν•˜κ³ , μ–΄λ–€ λ•ŒλŠ” 그것을 κΈˆμ§€ν•œλ‹€λ©΄,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μ–΄λ–€ 행동이 ν—ˆμš©λ˜λŠ”μ§€ 이해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 

2) κ³Όλ„ν•œ ν›ˆλ ¨

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집쀑λ ₯이 ν•œμ •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λ„ˆλ¬΄ κΈ΄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ν˜Ήμ€ κ³Όλ„ν•˜κ²Œ ν›ˆλ ¨μ„ μ‹œν‚€λ©΄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μ§€μΉ  뿐 μ•„λ‹ˆλΌ ν›ˆλ ¨μ— λŒ€ν•œ 뢀정적인 인식을 κ°€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효과적인 ν›ˆλ ¨μ„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§§κ³  κ°„κ²°ν•œ μ„Έμ…˜μœΌλ‘œ λ‚˜λˆ„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 

3) 강압적인 ν›ˆλ ¨

강압적인 ν›ˆλ ¨ 방식은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두렀움을 μ£Όκ³ , κ°•μ•„μ§€μ™€μ˜ 관계λ₯Ό μ†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μ€ 긍정적인 κ°•ν™”λ₯Ό 톡해 이루어져야 ν•©λ‹ˆλ‹€. 즉,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ν–ˆμ„ λ•Œ 그것을 μΉ­μ°¬ν•˜κ³ , μ›μΉ˜ μ•ŠλŠ” 행동을 ν–ˆμ„ λ•ŒλŠ” 그것을 λ¬΄μ‹œ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4) 잘λͺ»λœ μ‹œκΈ°μ˜ ν›ˆλ ¨

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λ‚˜μ΄μ™€ λ°œλ‹¬ 단계에 따라 ν›ˆλ ¨ν•  수 μžˆλŠ” 것이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λ„ˆλ¬΄ 어릴 λ•Œ λ³΅μž‘ν•œ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κ°€λ₯΄μΉ˜λ €κ³  ν•˜λ©΄,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그것을 μ΄ν•΄ν•˜μ§€ λͺ»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μ„±μž₯ 단계와 λ°œλ‹¬ λŠ₯λ ₯을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5) ν›ˆλ ¨ μ‹œκ°„μ˜ λΆ€μ‘±

ν›ˆλ ¨μ€ λ°˜λ³΅μ„ 톡해 효과λ₯Ό λ³Ό 수 μžˆλŠ”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일주일에 ν•œ 번 정도 짧게 ν›ˆλ ¨μ„ 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, 맀일 μ‘°κΈˆμ”© κΎΈμ€€νžˆ ν›ˆλ ¨ν•˜λŠ” 것이 훨씬 더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κ²°λ‘ 

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μ€ 반렀견과의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˜κ³ , 반렀견이 κ±΄κ°•ν•˜κ³  ν–‰λ³΅ν•˜κ²Œ μƒν™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›ˆλ ¨μ„ 잘λͺ» μ§„ν–‰ν•˜λ©΄ λ°˜λ €κ²¬μ—κ²Œ 뢀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€μˆ˜λ₯Ό 잘 μΈμ§€ν•˜κ³  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μ— μ„±κ³΅ν•˜κ³ , 반렀견과의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ν’μ„±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데 도움이 되길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

λŒ“κΈ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