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반렀견

κ°•μ•„μ§€ 클리컀 ν›ˆλ ¨ 방법과 μž₯점

by πŸ“Ί πŸ©πŸ§³πŸΆπŸ–πŸ©πŸ”Ž 2023. 8. 2.
λ°˜μ‘ν˜•

κ°•μ•„μ§€-클리컀-ν›ˆλ ¨-방법과-μž₯점-섬넀일
κ°•μ•„μ§€ 클리컀 ν›ˆλ ¨ 방법과 μž₯점

κ°•μ•„μ§€ ν›ˆλ ¨μ€ 반렀견과의 μ›ν™œν•œ μ†Œν†΅κ³Ό 긍정적인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„ 톡해 λ”μš± 즐겁게 ν•¨κ»˜ μ§€λ‚Ό 수 μžˆλŠ” 기반이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 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κ°€λ₯΄μΉ˜λŠ”λ° 맀우 효과적이고 인기 μžˆλŠ” 방법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클릭 μ†Œλ¦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μ–΄λ–€ 행동을 λ³΄μƒν•˜λŠ”μ§€ μ•Œλ €μ£Ό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 

μ΄λŸ¬ν•œ 긍정적인 ν›ˆλ ¨ 방법은 κ°•μ•„μ§€μ™€μ˜ 더 κ°•ν•œ μœ λŒ€κ°μ„ ν˜•μ„±ν•˜κ³  μ˜¬λ°”λ₯Έ 행동을 쉽고 λΉ λ₯΄κ²Œ ν•™μŠ΅μ‹œν‚¬ 수 있게 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κ°•μ•„μ§€ 클리컀 ν›ˆλ ¨ 및 ꡐ윑 방법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 클리컀 ν›ˆλ ¨μ˜ 원리뢀터 μ‹œμž‘ν•˜μ—¬ 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Ά€ν„° λ³΅μž‘ν•œ λ™μž‘κΉŒμ§€ ν›ˆλ ¨ν•˜λŠ” λ°©λ²•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λ‹΄μ•„λ΄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클리컀 ν›ˆλ ¨μ˜ 원리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행동과 보상 μ‚¬μ΄μ˜ 연결을 λ§Ίμ–΄μ£Ό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ν•™μŠ΅ λ„κ΅¬μž…λ‹ˆλ‹€. 이 방법은 클릭 μ†Œλ¦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νŠΉμ • 행동을 κ°μ§€ν•˜κ³ , 클릭 μ†Œλ¦¬μ™€ ν•¨κ»˜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μ¦‰κ°μ μœΌλ‘œ 보상을 μ œκ³΅ν•¨μœΌλ‘œμ¨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보닀 λΉ λ₯΄κ²Œ ν•™μŠ΅ν•˜λ„λ‘ μœ λ„ν•©λ‹ˆλ‹€. ν΄λ¦¬μ»€λŠ” 일반적으둜 μž‘μ€ ν”ŒλΌμŠ€ν‹± μž₯치둜, λˆ„λ₯Ό λ•Œ μž‘μ€ μ†Œλ¦¬κ°€ λ‚˜λŠ” λ²„νŠΌμ΄ λΆ€μ°©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보여주면 μ¦‰μ‹œ ν΄λ¦­ν•˜μ—¬ 보상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ν›ˆλ ¨μ΄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 

클리컀 ν›ˆλ ¨μ˜ μ›λ¦¬λŠ” 'μ‘°μž‘μ  μ‘°κ±΄ν˜•μ„±'이라고도 ν•©λ‹ˆλ‹€. 즉,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클릭 μ†Œλ¦¬λ₯Ό 톡해 μžμ‹ μ˜ 행동과 보상 μ‚¬μ΄μ˜ 연결을 μΈμ‹ν•˜κ³  ν•™μŠ΅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더 자주 λ°˜λ³΅ν•˜κ³ , 이둜 인해 보상을 더 자주 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이 과정을 톡해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슀슀둜 배우고, 더 λ§Žμ€ 보상을 μ–»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클리컀 ν›ˆλ ¨μ˜ μž₯점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λ‹€λ₯Έ ν›ˆλ ¨ 방법과 λΉ„κ΅ν•˜μ—¬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1. λͺ…ν™•ν•œ 보상 μ‹ ν˜Έ

ν΄λ¦¬μ»€λŠ” μΌκ΄€λœ μ†Œλ¦¬λ₯Ό λ‚΄λ―€λ‘œ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λͺ…ν™•ν•œ 보상 μ‹ ν˜Έ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클릭 μ†Œλ¦¬λ₯Ό μ‰½κ²Œ κ΅¬λΆ„ν•˜κ³  ν•™μŠ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2. μˆœκ°„μ  보상

클릭 μ†Œλ¦¬λŠ” 행동이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ˆœκ°„μ— μ œκ³΅λ˜λ―€λ‘œ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˜¬λ°”λ₯Έ 행동을 더 μ‰½κ²Œ κΈ°μ–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3. 긍정적인 ν•™μŠ΅ κ²½ν—˜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보상 쀑심적이고 긍정적인 ν›ˆλ ¨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ν›ˆλ ¨μ— λ”μš± 적극적으둜 μ°Έμ—¬ν•˜κ³  긍정적인 ν•™μŠ΅ κ²½ν—˜μ„ 얻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4. λ‹€μ–‘ν•œ 행동 ν•™μŠ΅ κ°€λŠ₯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λ‹€μ–‘ν•œ 행동을 ν•™μŠ΅μ‹œν‚€κΈ°μ— μ ν•©ν•©λ‹ˆλ‹€. 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Ά€ν„° λ³΅μž‘ν•œ λ™μž‘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ν›ˆλ ¨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 

5. 행동 캑처

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슀슀둜 보여쀄 λ•Œ ν΄λ¦­ν•˜μ—¬ ν•™μŠ΅μ‹œν‚€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μžμ—°μŠ€λŸ¬μš΄ 행동을 ν›ˆλ ¨μ—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클리컀 ν›ˆλ ¨ μ‹œμž‘ν•˜κΈ°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전에 λͺ‡ κ°€μ§€ μ€€λΉ„λ¬Όκ³Ό 기본적인 지침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€€λΉ„λ¬Ό

  1. 클리컀: ν΄λ¦¬μ»€λŠ” νŽΈλ¦¬ν•˜κ²Œ κ΅¬μž…ν•  수 있으며, μ†Œλ¦¬κ°€ μž‘κ³  λͺ…ν™•ν•œ 것을 μ„ νƒν•˜μ„Έμš”.
  2. κ°•μ•„μ§€ 간식: μž‘μ€ 크기의 간식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간식은 ν›ˆλ ¨μ—μ„œ μ‚¬μš©λ˜λŠ” λ³΄μƒμœΌλ‘œ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것을 선택해 μ£Όμ„Έμš”.
  3. 클릭 및 보상 일지: ν›ˆλ ¨ 과정을 κΈ°λ‘ν•˜κ³  ν‰κ°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클리컀 ν›ˆλ ¨ κ³Όμ •κ³Ό λ³΄μƒμ˜ 일지λ₯Ό κΈ°λ‘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기본적인 μ§€μΉ¨

1. μ‘°μš©ν•˜κ³  μ ν•©ν•œ μž₯μ†Œ 선택

강아지와 ν›ˆλ ¨ν•˜λŠ” 곡간은 μ‘°μš©ν•˜κ³  μ ν•©ν•œ 곳을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£Όμ˜κ°€ μ‚°λ§Œν•΄μ§€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주변에 μž‘μŒμ΄λ‚˜ λ°©ν•΄μš”μ†Œκ°€ μ—†λŠ” 곡간을 μ„ μ •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 

2. μ§§κ³  μΌκ΄€λœ ν›ˆλ ¨ μ‹œκ°„

κ°•μ•„μ§€μ˜ 집쀑λ ₯은 μ œν•œμ μ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§§κ³  μΌκ΄€λœ ν›ˆλ ¨ μ‹œκ°„μ„ μ§€ν‚€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맀일 μΌμ •ν•œ 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 

 

 

 

3. 보상 선택

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κ°„μ‹μ΄λ‚˜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관심을 λ„λŠ” 보상을 μ‚¬μš©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보상이 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λ§€λ ₯적이고 유혹λ ₯이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 

4. λͺ…λ Ήμ–΄ κ²°μ •

ν›ˆλ ¨ν•  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κ²°μ •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'앉아', 'λˆ„μ›Œ', 'κΈ°λ‹€λ €' λ“± 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Ά€ν„° μ‹œμž‘ν•˜μ—¬ 점차 λ‚œμ΄λ„λ₯Ό λ†’μ—¬λ‚˜κ°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클리컀 ν›ˆλ ¨ 단계

1. 클리컀 μ†Œλ¦¬μ™€ 보상 μ—°κ²°

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클리컀 μ†Œλ¦¬μ™€ ν•¨κ»˜ 보상을 μ œκ³΅ν•˜μ—¬ 클리컀 μ†Œλ¦¬μ™€ 보상이 μ—°κ²°λ˜μ—ˆμŒμ„ μ•Œλ €μ£Όμ„Έμš”. ν΄λ¦­ν•˜λ©΄ 간식을 μ£Ό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클리컀와 λ³΄μƒμ˜ 관계λ₯Ό 이해할 수 있게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2. 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 ν›ˆλ ¨

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Ά€ν„° ν›ˆλ ¨μ„ μ‹œμž‘ν•˜μ„Έμš”.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보여주고, κ·Έ 행동이 λ‚˜νƒ€λ‚¬μ„ λ•Œ ν΄λ¦­ν•˜κ³  보상을 μ œκ³΅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λ°˜λ³΅ν•˜μ—¬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λͺ…령어와 λ³΄μƒμ˜ 관계λ₯Ό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£Όμ„Έμš”.

 

 

 

 

3. 순차적인 행동 ν•™μŠ΅

기본적인 λͺ…λ Ήμ–΄λ₯Ό 읡힌 ν›„μ—λŠ” 순차적인 행동을 ν•™μŠ΅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'앉아'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λ”°λ₯΄κ³  κ·Έλ‹€μŒ 'λˆ„μ›Œ'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λ”°λ₯΄λ„둝 ν›ˆλ ¨ν•΄ λ³΄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점차 행동을 μ‘°ν•©ν•˜μ—¬ 더 λ³΅μž‘ν•œ λ™μž‘μ„ ν•™μŠ΅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4. μœ λ„ ν›ˆλ ¨

κ°•μ•„μ§€μ—κ²Œ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μœ λ„ν•˜μ—¬ 보상을 μ£Ό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ν›ˆλ ¨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슀슀둜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μ†μœΌλ‘œ μœ λ„ν•˜μ—¬ 행동을 λ”°λ₯΄κ²Œ ν•˜κ³  클릭과 보상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5. 쀑간 λ³΄μƒμ˜ κ°μ†Œ

ν›ˆλ ¨μ΄ μ§„ν–‰λ˜λ©΄μ„œ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행동을 잘 λ”°λ₯΄λŠ” 경우, μ²˜μŒμ—λŠ” 맀번 클릭과 보상을 μ£Όμ—ˆλ˜ 것을 점차적으둜 κ°μ†Œμ‹œμΌœ λ³΄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더 였래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보여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μ£Όμ˜μ‚¬ν•­

1. μ„±κΈ‰ν•œ μ§„ν–‰

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κ°œμ„±κ³Ό ν•™μŠ΅ λŠ₯λ ₯에 따라 ν›ˆλ ¨μ˜ μ§„ν–‰ μ†λ„λŠ”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±κΈ‰ν•˜κ²Œ 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λ©΄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ν˜Όλž€μŠ€λŸ¬μ›Œ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μ μ ˆν•œ μ†λ„λ‘œ μ§„ν–‰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 

2.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μƒνƒœ κ³ λ €

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Έ° 전에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μƒνƒœλ₯Ό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°°κ³ ν”ˆ μƒνƒœλ‚˜ μ§€μΉ˜κ±°λ‚˜ ν”Όκ³€ν•œ μƒνƒœμ—μ„œλŠ” ν›ˆλ ¨μ΄ 잘 이루어지지 μ•Š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3. 긍정적인 ν›ˆλ ¨ 방법 μ‚¬μš©

항상 긍정적인 ν›ˆλ ¨ 방법을 μ‚¬μš©ν•΄ μ£Όμ„Έμš”. κ°•μ•„μ§€κ°€ λΆˆμ•ˆν•˜κ±°λ‚˜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λŠ” ν›ˆλ ¨ 방법은 ν”Ό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4. 일관성 μžˆλŠ” ν›ˆλ ¨

ν›ˆλ ¨μ—μ„œ 일관성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같은 λͺ…령어에 λŒ€ν•΄ 일관성 있게 ν›ˆλ ¨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³ , μ—¬λŸ¬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ν•™μŠ΅μ‹œν‚€λ”λΌλ„ 일관성 μžˆ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§„ν–‰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 

 

 

 

κ²°λ‘ 

클리컀 ν›ˆλ ¨μ€ κ°•μ•„μ§€μ™€μ˜ 긍정적인 μ†Œν†΅κ³Ό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„ 즐겁게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ν›Œλ₯­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κ°•μ•„μ§€μ˜ ν•™μŠ΅λŠ₯λ ₯을 ν–₯μƒν•˜κ³  κ°•μ•„μ§€μ™€μ˜ 더 κΉŠμ€ μœ λŒ€κ°μ„ ν˜•μ„±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 클리컀 ν›ˆλ ¨μ„ 톡해 κ°•μ•„μ§€λŠ”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더 λΉ λ₯΄κ²Œ 배우고, 긍정적인 ν•™μŠ΅ κ²½ν—˜μ„ μ–»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

λŒ“κΈ€